본문 바로가기
Book

[책서평단]코로나바이러스로 집에만 있어야 할땐 이 책과 함께해요-"토깽이네와 집에서 놀아요"

by 투러비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럽럽 투럽맘입니다..

병설유치원에 다니는 2호의 본격적인 방학이 시작되니 여러모로 정신이 없어서 글쓰기가 쉽지 않은데요..

한파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니 집에서 아이들이 더 힘들어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그러다 반가운 책 손님이 왔다는 소리에 달려가보니 책 서평단 신청한게 왔더라구요..

 

저도 이렇게 당첨이 되는거 보니 신청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거 같아요..

 

체험단은 어린이 출판사 사이트에서도 하고 저처럼 "초등맘카페"에서도 자주 열리니 시간 나시는 초등학생 부모님들은 꼭 신청하셔서 저처럼 혜택 누리시길 바래요^^*

 

이번 서평단 책은 2호가 유투브로 항상 빠지지 않고 보는 "토깽이네 상상놀이터" 주인공인 나린이, 다린이라는 친구가 나오는 책이었어요..

 

예전에 아이가 하도 재미있게 보길래 무슨 내용인가 봤었는데 '슬라임' 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주위 언니,오빠 같은 친근감있는 초등학생 남매가 나와서 토깽이라는 엄마와 재미있게 노는 모습이 아이 눈에도 좋아보였나봐요..

 

유명한 키즈유투버 가족이던데 이번에 책까지 냈더라구요..

 

책 목차를 잠깐 살펴보니 요즘처럼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을때 유용한 내용이었어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이나 집에 굴러다니는 색종이로 만들 수 있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내용이 많았어요..

하지만 아시죠?

오히려 이런 놀이들은 오히려 안하고 온라인쇼핑으로 좋은 장난감만 찾고 있었던 엄마들도 많다는거..(바로 접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이 책을 같이 읽어보고 지금 가장 하고싶은 놀이 하나를 선택하기로 했어요..

그 게임은 바로바로 집에 있던 종이컵으로 전화기 만들기!!!

 

집에 흔하게 있던 재료들이라 바로 준비완료!

책은 실사로 이루어져 있어서 마치 유투브 영상을 책으로 넘겨보듯 보게 되네요...

 

사실 어릴적 밤을 깍아보다가 손을 다친적이 있어서 아직 저학년인 아이들에게 보통 가위를 만지게 하고 은 준적이 없어요..

하지만 이번엔 칼집을 아이들이 내보고 싶다고 해서 조심조심 쓰도록 하고 옆에서 지켜봤답니다..

걱정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잘 해내더라구요..

살짝 칼집을 내어 끈을 연결해주고 테이프로 마감을 해줬어요.

 

이제 3학년이 되는 1호는 제법 줄 매듭을 잘 묶더라구요.. 너 많이 컸다^^?!!!!

 

'여보세요? 잘 들리나요^^???""

 

서로 퀴즈를 내고 문제 맞추기도 하며 재미난 시간을 보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끝내기엔 시간도 너무 짧고 아쉽잖아요..

이렇게 쉽고 재미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으니 아이들이 원없이 놀아봅니다..

 

종이컵 누가 빨리 쌓나? 그리고는 꽝~ 무너뜨리기!!

 

 

값싸고 커피 마실때도 좋은 종이컵으로 이렇게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다시한번 놀랐네요..

"토깽이네와 집에서 놀아요" 책으로 생활 속 다양한 놀이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였던거 같아요..

 

무겁고 어려운 책만 좋은 책은 아니잖아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쉽게 놀지않는 아이템을 다시한번 상기시켜준 토깽이네 책.. 오늘도 아이와 무얼 해볼까? 고민하는 엄마 아빠에게 추천합니다^^*

 

그럼 모두들 폐렴 조심하시고 손씻기, 마스크 쓰기 꼭 하시길.. 내일도 무사히 만나요^^*

 

씨유어개인~^^*

반응형

댓글